새 집을 살때는 더 주의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요즘 더욱 새 집의 인기가 높은데요, 그래서 경쟁도 치열합니다. 새 집만 사시고 또 새 집으로 이사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구요, 새 집에 산다는 것은 큰 의미를 주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이기도하구요.  그리고 새 모델홈에 가보면 정말 너무 이쁘잖아요. 꼭 사고싶은 마음이 생기게 데코레이션도 너무 잘해놨죠. 또 한가지 요즘 새 집들은 정말 웰빙과 시대의 흐름에 맞게 필요성과 실용성을 더한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효율성 뛰어나게 지어지니 안 반할 수가 없죠. 게다가 에너지 절감 효과와 여러가지 집에 대한 관리도 줄여주는 형태로 나오니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새 집을 살때는 더 주의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중 중요한 몇가지만 정리해 봅니다. 

  1. 집을 보시기 전에 미리 융자를 알아보시는 것은 새 집이 아니어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새 집을 사실때는 융자를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요즘 빌더는 빌더 마다 자체 융자회사를 가지고 있기도 해서 빌더의 집을 계약할 경우 빌더가 제공하는 융자회사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빌더의 융자회사를 선정하는 것은 자칫 더 좋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미리 여러 곳에 융자를 알아보시기를 권합니다. 또한 요즘 인기있는 새 집 빌더들은 사전융자승인 서류를 갖고있어야 계약을 해주는 곳도 있기 때문에 융자는 꼭 집 보시기 전에 먼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 새 집을 계약하고 인테리어를 새 집과 똑같이 해주세요 라고 하시는 바이어도 많습니다. 아예 모델홈을 사시는 분도 있구요. 모델홈을 보고 난후 새 집을 계약하고나면 빌더에 따라서는 인테리어 옵션을 하나 하나 다 선택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는 팩키지로 정해져 있는 곳도 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많은 옵션으로 모델홈처럼 만들고 싶겠지만 이때 옵션 선정을 잘 선택하셔야합니다. 꼭 필요한 것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될겁니다.
  3. 새 집 계약서는 일반 집의 매매 계약서와는 많이 다릅니다. 이 부분은 꼭 새 집에 대한 경험있고 믿을 수 있는 바이어 에젼트와 상의하시면 단계별로 가이드를 잘 해드릴겁니다.
  4. 새 집의 빌더 Warranties 조건을 체크해야합니다. 빌더 마다 Warranties 조건이 조금씩 다르지만 새 집이기때문에 이 워렌티는 더 중요합니다. 

새 집을 사실때 꼭 알아둬야할 것들 잘 챙기셔서 새 집에서 좋은 일들로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새 집으로 이사하시는 분들은 정말 축복받으신 분들입니다. 꼭 에젼트 선정하셔서 실수없는 마음에 쏙 드시는 새 집으로 이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