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re 자격을 얻으려면 이민자가 미국의 합법적인 영주권자여야합니다. 만약에 이민자의 부모님이 영주권을 가지고있고 미국에서 최소 5년 이상 거주했다면 Medicare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늦게 이민을 온 고령의 이민자의 경우는 미국에서 일한 경력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습니다. 이런경우엔 Medicare 구입시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년의 미국 거주 요건을 충족해야 파트 A 및 파트 B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파트 A 및 또는 파트 B 가 있는 경우 Medicare Part D 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5년 거주기간은 미국에 영구 거주할 의도를 가지고 미국에 도착한 날로부터 시작됩니다. 휴가나 사업 가족모임으로 미국을 방문한 횟수는 5년 거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SSA (The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에서는 자격 기준을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를 포함한 미국 거주자는 본인 또는 배우자가 메디케어 세금을 납부한 직장에서 최소 40분기 대략 10년 이상 근무했으며 65세가 되는경우 보험료가 없는 메디케어 파트 A 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력이 없는 65세 이상의 합법적 이민자는 Medicare Part A 와 Part B 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미국에서 5년 동안 합법적으로 지속적으로 거주한 후 Medicare 파트 A 의 보장을 미국 정부로부터 보장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이 규칙은 빌 클린턴 행정부 시절인 1996년 복지 개혁법의 일부로 제정되었습니다. 장애가 있는 65세 미만의 합법적 이민자도 Medicare 자격이 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먼저 SSDI 장애혜택에 대한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동일한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이것은 근로 이력을 기반으로 하고 소득에 대해 사회 보장 세금을 납부하며 20-40 근로 크레딧인 대략 5-10년 에 해당하는 충분한 사회 보장 세금이 누적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신규 이민자는 연령에 관계없이 메디케어 수혜 자격이 없습니다. 이민자가 거주 요건을 충족 하면 자격과 등록은 다른 이민자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edicare 에 자격이 되었을때 Medicare 를 구매하게 되면 얼마나 될까요?
2023년 메디케어의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Part A 의 보험료는 $278 에서 최대 $506 까지 들 수 있습니다.
Part A 의 비용은 40분기 근로 크레딧 미만인 65세나 65세 이상의 가입자와 특정 장애인은 메디케어 파트 A 를 가입하기 위해 월 보험료를 지불합니다. 근로 크레딧이 최소 30 분기 이어도 월 보험료로 파트 A를 구매할 수있습니다. 근로 크레딧이 제로 이거나 기타 자격을 소진한 특정 장애가 있는 개인은 전체 보험료를 지불하게 되며 보험료는 2023년 월 $506 입니다.
Part B 의 보험료는 $164.90 으로 2022년 $170.10 에서 $5.20 감소했습니다.
메디케어 Part B 는 메디케어 파트 A 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사 서비스, 외래 병원 서비스, 특정 가정 건강 서비스, 내구성 의료 장비와 기타 특정 의료 및 건강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매년 메디케어 파트 B보험료와 공제액, 공동 보험료는 사회보장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Part D 의 보험료는 선택한 Medicare 플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Medicare 파트 A 및 파트 B 에 등록 하기로 결정하면 일반적으로 민간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Medicare Advantage Plan에서 Medicare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Medicare Advantage Plan은 처방약 보장, 일상적인 치과, 시력 및 청력 보장과 같은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더 자세한 관련 정보는 Centers for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 인 CMS 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