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랜치 하우스를 떠올리세요? 할리우드 영화배우 캐빈 코스트너의 맨션 랜치하우스는 $7 밀리언이고, 조지 부시 전 대통령의 택사스의 랜치 하우스는 $10 밀리언 한다고합니다.
랜치하우스는 은퇴한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택스타일이기도 하지만 최근엔 젊은 가족구성원들에게도 인기있는 주택 스타일이 됐습니다. 랜치스타일의 주택이란 단층집을 주로말하며, 일반적으로 개방형 개념의 레이아웃으로 만들어진 주택형태입니다. 대부분의 랜치 스타일 주택은 2층이 없는 스타일을 말하지만, 지하가 꾸며져 있는 단층스타일의 랜치 하우스, 2층에 로프트와 방, 화장실이 있는 하이브리드형 랜치 스타일의 주택은 다양한 가족형태와 연령대에서 선호하는 주택형태이기도 합니다. 랜치 하우스지만 옆집과 한쪽 벽면이 붙어있는 타운홈 개념의 랜치 하우스도 있고 다양한 종류의 랜치 하우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조지아로 은퇴후 이사오시는 분들은 랜치하우스를 가장 선호하시는데요. 은퇴를 하시면서 다운사이징으로 큰집을 파시고 작은 랜치하우스를 찾으시는분도 계시고, 크고 넓은 편한 랜치 하우스를 원하시기도 합니다. 지하가 잘 꾸며진 랜치 하우스, 수영장이 있는 랜치 하우스를 원하기도 합니다. 다운사이징을 위해서 또는 미니멀한 라이프 스타일 혹은 럭셔리 랜치 하우스까지 선호도는 다르지만 모두 랜치 하우스를 좋아하는데는 같습니다. 랜치에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랜치 하우스는 건축구조가 평면 컨셉 이면서 오픈구조가 많아 우선 집을 들어서자마자 공간이 주는 시원한 느낌을 매력이라고 할수 있을겁니다. 2층이 없으니 계단을 이용할 일이 없고 평면구조에서의 생활은 심플하고 편리한 집안에서의 생활동선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같은 랜치 하우스 스타일은 1920년대에 남서부에서 시작되었다지만 지금은 미국 전역에서 볼 수있고 선호하는 유형이됐구요. 다양한 형태로 시대반영된 변형된 형태의 랜치 하우스도 엄청 인기가 있습니다. 랜치하우스는 가족들과의 아래 윗층으로 단절된 공간이 아닌 하나의 공간에서 더 자주 가족과의 시간과 만남을 갖게 해주고 단층 공간에서의 에너지절감 효과도 있습니다. 2층 이나 복층 구조보다는 창문을 통해 자연 채광이 더 많이 들어오고 창문이 크면 클수록 더 자연햇살을 누리며 편안함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랜치 하우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뒷뜰에 텃밭을 가꾸는 것도 선호합니다. 자그마한 텃밭은 과일과 야채를 심고 수확하는 과정에서 건강함과 만족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렌치하우스는 구조상 2층구조보다 주택의 외부 유지 보수및 수리가 더 쉽습니다. 홈통과 창문을 청소할때 지붕위로 사다리를 올라갈 필요가 없습니다. 주택 외벽 관리가 2층구조보다 쉽고 내부 인테리어와 수리 보수도 2층집의 경우보다 시간과 비용이 덜듭니다. 이러한 이유와 더 많은 이유로 랜치 하우스를 많은 분들이 선호하나봅니다.
조지아의 랜치하우스의 가격대는 1000sq 아래의 랜치 하우스부터 스퀘어피트에 따라 지역에 따라 지어진 연도에 따라 천차 만별입니다. 오늘 마켓에는 로렌스빌 지역에 978sq의 랜치 하우스가 $285,000 에 나온게 있고 둘루스엔 1980년도에 지어진 랜치하우스가 $569,000, 1986년에 지어진 존스크릭에 랜치하우스는 $675,000, 스와니엔 2002년에 지어진 랜치하우스가 $450,000 에 나오는등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새 랜치 하우스는 뷰포드에 3,200sq 랜치 하우스가 $850,000, 밀톤에 1,115sq 랜치 하우스가 $515,000, 둘루스에 2,700sq 랜치 스타일 하우스가 $724,000, 스와니에 8,400sq 랜치하우스가 $3 밀리언에 분양중입니다.
랜치 하우스는 무슨 맛일까요? 사과맛이 아닐까 합니다. 누구나 좋아하고 착하고 편한 과일 사과느낌!